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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괴물(The Host)" 정보, 줄거리, 총평/리뷰

by kyoeh 2024. 1.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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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영화 "괴물(The Host)" 정보
-줄거리
-총평/리뷰

 

 영화 "괴물(The Host)" 정보 

 

장르의 관습을 뛰어넘는 한국의 '괴물' 영화인 봉준호 감독의 '괴물(The Host)'을 통해 영화적 탁월함의 세계에 들어가보자. 2006년 개봉한 이 흥미진진한 이야기는 관객들에게 서울 한강을 따라 파괴를 일으키는 괴물이라는 모습으로 한국의 시대상과 함께 녹여낸다. 이 스릴 넘치는 여정을 시작하면서 '괴물'의 뉘앙스와 그것이 괴물 영화 장르와 국제 영화에 미친 영향은 상당하다. 국제적인 호평과 유산. 글로벌 무대의 '호스트' '괴물'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무대에서도 큰 호평을 받았다. 장르 요소의 독특한 조합과 사회적 논평이 결합되어 전 세계 관객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 영화의 성공은 한국 영화의 전환점이 되었으며, 국제적 인지도가 높아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보편적인 주제에 문화적 특수성을 불어넣는 봉준호 감독의 능력은 '괴물'이 국경을 초월하는 랜드마크 영화로 자리매김하는 데 일조했다.

 봉준호만의 언어로 제작된 '괴물'이라는 영화는 기존에 우리가 가지고 있었던 괴수 영화들과는 뚜렷한 차이를 보인다.

클리셰처럼 느껴졌던 영화들의 뻔한 등장과 스토리 방식을 벗어나 '가족'의 키워드로 풀어내는 방식. 가족 중에서도 한국의 가정을 담아내는 방식 또한 이 영화를 재미있게 볼 수 있는 포인트이다.

뛰어난 배우들의 연기와 더불어 연출, 제작 모든 것들이 한국 영화 역사에서 빼 놓을수 없는 흥미로운 관전 포인트가 되겠다.

 


 줄거리 

햇살이 내리쬐는 고즈넉한 강변이 배경이다. 한강 매점을 관리하는 강두(송강호)는 낮잠을 자는 아빠(변희봉)의 잠꼬대 소리에 깜짝 놀란다. 그러던 중 중학생 딸 현서(고아성)는 속이 타들어간다. 이유는 뭘까? 낡은 휴대전화와 학부모 방문 수업 중 술 냄새를 풍기는 삼촌(박해일)의 등장. 고민 끝에 강두는 조심스럽게 모은 동전이 담긴 컵라면 한 그릇을 공개한다. 그런 노력에도 불구하고 현서는 전국체전 이모(배두나 분)의 양궁 경기에 몰두하는 등 여전히 불만이다. 갑자기 괴물 같은 존재가 등장한다. 한강 둔치로 오징어를 배달하던 중 강두는 한강 다리에 매달린 낯선 개체가 전에 볼 수 없었던 방식으로 움직이는 기상천외한 광경을 목격한다. 처음에는 마음을 사로잡았던 이 괴한이 내려오자 공포로 돌변해 거침없이 사람들을 공격하고 물어뜯는다. 고요했던 한강이 아수라장으로 빠져든다.
대유행 속에서 강두는 딸 현서와 함께 도망친다. 그러나 비명과 흩어진 군중 속에서 현서의 손아귀를 잃는다. 그 기회를 잡은 괴물은 현서를 낚아채며 천천히 한강 깊은 곳으로 사라진다. 이제 갑자기 나타난 괴물에 한강 전체가 통제되고 도시 전체가 답보 상태에 빠진다. 하루아침에 집과 생계, 가장 아끼는 현서를 잃은 강두 가족은 자원이 없는 자신들을 발견한다. 도움을 받지 못했음에도 불구하고 지금은 위험 지역으로 선포된 한강 어딘가에서 현서의 위치를 찾기 위한 탐색에 나선다.

 


 총평/리뷰 

감정의 울림. 혼돈 속 가족의 역동성 탐구 이 영화의 성공의 열쇠는 혼돈 속 가족의 역동성을 탐구하는 것이다. 사랑스럽지만 결점도 있는 강두(송강호)를 필두로 한 기능장애인 박씨 가족은 '괴물'의 감정 앵커가 된다. 이 영화는 납치된 딸을 구하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떠나는 두 사람의 감동적인 이야기를 엮는다. 영화에 유머와 인간미를 불어넣는 봉준호 감독의 능력은 단순한 유기체의 특징을 넘어 '괴물'의 감정적 울림을 선사한다. 영화 '괴물'은 봉준호 감독의 스토리텔링 능력과 영화 장르의 재정립 능력을 보여주는 영화다. 한강 생물들의 어수선한 서사에 몰입하면서 감동과 웃음, 성찰의 롤러코스터를 탈 준비를 한다. '몬스터'는 관객을 지속적으로 사로잡으며 선구적인 영화인으로서 봉 감독의 유산을 공고히 하는 영화적 성과로 남아 있다. 흥미롭게도 이 영화는 '괴물'의 영화가 아니다. '가족'의 영화이다. 이 관점으로 다시 영화를 봤을 때는 그저 무서운 괴수로부터 도망치고 이겨내는 영화가 아닌 가족 간의 사랑만이 괴물을 해치울 수 있다는 교훈이 담겨있다.

영화를 보면 각 배역마다 성격적 차이, 문제해결 능력, 일의 중요도의 포인트들이 제각각 모두 다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들은 '가족'이라는 대명사로 묶인다. 이렇게 쓰인 영화 '괴물'은 기술적으로 영화적으로도 수준 높은 두각을 나타내는 영화이지만 그에 맞는 휴먼스토리가 잘 녹여져 있는 것이 감독 봉준호만의 디테일하고, 탄탄한 각본과 연출로 인해 탄생된 것이라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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